-
방어회 리뷰, 구월동 은빛바다 회 전문 추천미각의 한 조각 2018. 12. 24. 14:36
안녕하세요, 구월입니다.
11월-2월 겨울은 방어 철입니다, 제철 음식은 먹을 수 있을 때 많이 먹어둬야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방어, 숭어 이런 애들은 아직 양식업이 발달하지 않아서 맛있는 때를 놓치면 먹고싶어도 못 먹는답니다 ㅠ.ㅜ
그런고로, 오늘은 방어회와 함께합니다, 일단 방어회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방어란? 농어목 전갱이과에 속하는 바닷 물고기, 고급어에 속하고 우리 나라의 동해안과 남해안에 많이 분포한다.
방어가 고등어랑 비슷한 어종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네이버에 따르면 고급어라고 하네요, 방어야 무시해서 미안해....
하지만 널 좋아해온 내 진심은 알지? 넌 너무 맛있거든.
방어는 봄에 산란기를 맞이하기 때문에 산란 직전인 겨울에 지방을 많이 비축한다고 해요.
방어는 지방분이 적기 때문에 지방이 오르지 않은 계절인 봄, 여름, 가을 등에는 맛이 떨이지기에 지방이 많이 오르는 시기인 겨울에 먹으면 좋습니다.
저는 늦은 시간에 급 회가 땡겨서 동네에 위치한 은빛바다 회전문점에서 배달 시켜 먹었습니다.
영업시간은 낮12:00 - 익일 새벽 3:00이고 연중무휴 영업하신다고 합니다.
방어 뿐만 아니라, 광어, 우럭 등등 활어회 전문으로 팔고 있구요. 회덮밥이나 매운탕 그리고 초밥 같은 일식도 판매하신다고 합니다.
방어와 숭어도 판매하시는 것을 보아 때에 따라 제철 생선도 메뉴에 업데이트 하시는 것 같아요.
저는 밤 11시 경에 주문 했고, 배달에 약 50분 정도 걸린다고 하셨는데 실제로는 40분 정도 걸렸어요.
하필이면 제가 주문하고나서 배달의 민족 DB 서버가 다운되는 바람에 조금 헤매셨다고 해요, 서버 다운이 아니었다면 실제 배달 소요시간은 더 짧았을 것 같습니다.
역시 회 전문점 답게 배달 속도는 빠른 편입니다.
짜잔, 지금은 제 뱃속에 피와 살이 된 방어 아이입니다.
방어회 중자, 25,000원이었구요. 기본찬에 워낙 많이 나온다고 들어서 추가로 주문한 것은 없습니다.
어떤 구성으로 오는지 한번 볼까요?
방어회, 야채무침, 쌈채소와 김, 초장간장와사비가들어있는 양념세트, 그리고 쌈장과 편맘늘 편고추, 백김치와 다시마, 초밥을 만들어먹을 수 있는밥 마지막으로 들기름장세트가 왔어요.
양도 푸짐하고 너무 제 먹성에 맞는 밑반찬 구성에 감동했습니다, 야채무침과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밥을 함께 주신 것이 너무 좋아요.
콘치즈가 없는게 약간 아쉽지만, 이 한 겨울에 콘치즈를 배달했다면 딱딱하고 별로였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 위에 저 귀엽고 사랑스러운 포스트잇을 보세요, 리뷰에 석화를 먹고 탈이 났다는 분이 계셨는데 마음이 쓰이셔서 주의사항 적어서 보내주시나봅니다, 사장님의 정성에 너무 감사합니다.
방어가 지방이 올라서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이 너무 반짝반짝 맛있게 나왔습니다.
손과 비교샷 올립니다, 제 손이 많이 큰 편이란 점 감안해주세요.
심지어 저 젓가락도 일반 나무 젓가락이 아니라 고급젓가락이라서 회가 되게 작게 보이네요, 양은 2-3인분 정도 됩니다.
무채나 밑에 까는 것은 따로 없고, 일회용 용기 위에 랩+회+랩으로 포장해주셨네요.
봄이나 여름에 회를 시원하고 신선하게 배달 받을 수 있을지 온도 유지는 걱정 되지만, 지금은 겨울이니까요. 그렇구나 하며 넘어갑니다.
찬구성 샷이예요. 정갈하니 깔끔합니다.
야채무침에는 야채와 콩가루, 날치알 김 그리고 양념장이 함께 있어요.
그냥 비벼서 회가 질릴 때 얹어먹어도 좋을 것 같구요, 회가 남았을 때 초고추장 추가해서 회덮밥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혼자 집에서 시켜먹은거라서 회덮밥까지는 못해먹고 다음날 점심으로 회와함께 먹었어요.
회는 신선도에 따라 다르지만 냉장보관 기준으로 1일 정도는 더 보관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1일 지난 것은 되도록 조리해 드셔요 ㅠ.ㅜ 배탈나세요...
방어회가 딱 지금 먹기 좋은 것 같아요.
기름이 올라서 입에 넣는 순간에는 연어나 참치같은 느낌을 주고, 흰살 생선 답게 식감은 광어나 우럭처럼 쫄깃쫄깃합니다.
등살 부분은 약간 숭덩숭덩 힘있게 씹히는 것이 방어만의 매력적인 식감입니다.
여기 너무 좋았던게, 초밥 밥이 진짜 초밥물 섞은 제대로 된 밥이라서 저렇게 얹어 먹으니 초밥 먹는 느낌이더라구요.
방어 초밥은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셀프로 먹게 되다니 넘나 감동스러운 것....
방어회도 추천 드리고, 인천 횟집 맛집으로 은빛바다 회전문점도 추천 드립니다.
제가 회를 진짜 좋아하고 즐겨 먹는데 여기 가격대비 양도 너무 좋구요.
위에 설명 드린 것 처럼 밑반찬도 알차게 나오구요, 회도 큼직큼직하게 썰어줘서 제대로 먹을 수 있었어요.
앞으로도 모든 회는 여기서 시켜 먹을 것 같습니다.
이상 구월이었습니다, 함께한 여러분께 유용한 시간 되었으면 좋겠어요.
'미각의 한 조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스타드한입가득슈화이트, GS25 간식 추천 (0) 2018.12.27 로투스 비스코프 크림스틱빵, 편의점 간식 리뷰 (0) 2018.12.26 삼겹살 김치말이, 인천 구월동 길거리 음식 추천 (0) 2018.12.18 쁘띠샌드트리오, 편의점 간식 리뷰 (0) 2018.12.18 (술 리뷰 주의) 설중매 매실주, 편의점 술 추천 (0) 2018.12.13